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화/건강

문경 보건소, 올 하반기 ‘맘&아이 엄마스쿨’ 성료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1.07 08:01 수정 2024.11.07 12:40

문경 보건소가 2024년 하반기‘맘&아이 엄마스쿨’운영했다(문경시제공)

문경 보건소가 산모를 대상으로 양육에 대한 부모의 자신감과 독립심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24년 하반기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

'맘&아이 행복 온 엄마스쿨'은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의 하나로 엄마들의 육아경험을 공유해, 자연스럽게 임신·출산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가 교육을 통해 양육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엄마스쿨은 주 1회, 5회 차로 운영됐으며 △서로 알기와 엄마 되기 △베이비 마사지 △아기 발달과 놀이 및 응급상황 대처법 △아기 영양, 이유식 및 아기 구강관리 △우리 동네 알아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교육 후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는 ▷외출 하면서 집에 있는 것보다 기쁨과 행복, 즐거움이 상승했다 ▷이유식에 관한 지식을 알게 돼 좋았다 ▷마사지법을 알게 돼 아기와 친밀감이 높아졌다 ▷다른 아기를 보면서 성장 속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등 긍정 의견이 많았다.

문경 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엄마와 아기를 위해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강화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