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남부보훈지청, '금빛가을 영웅들의 만남'나들이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13 08:27 수정 2024.11.13 08:42

보훈가족 가을 맞이 힐링 나들이

↑↑ “금빛가을 영웅들의 만남”나들이 행사 실시했다,<경북남부보훈지청 제공>

경북남부보훈지청이 지난 12일 보훈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금빛가을 영웅들의 만남'나들이를 실시했다.

'금빛가을 영웅들의 만남' 나들이 행사는 단풍구경 뿐 아니라 국제 추모의 날(11월11일)을 맞아 유엔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부산 UN기념공원도 방문했다.
 
행사에 참가한 보훈대상자는 “우리처럼 대한민국사람이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쟁에 참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름도 모르는 먼 타국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달려와 준 22개 국 참전용사에게 다시 한 번 머리숙여 감사함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됐다. 혼자 하루를 보내는 시간이 길고 외롭게 느껴졌는데, 오랜만에 단풍도 보고 바깥 활동을 하게 돼 행복하다"고 전했다.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오늘 나들이 행사는 현대제철 포항공장 후원으로 진행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모두의 보훈 실현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