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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운영된 경산시 전시부스에서 해외 바이어들이 북적이고 있다. 경산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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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산시가 지난 13~15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뷰티 박람회인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관내 기업이 참여해 해외 바이어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27회를 맞은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3대 화장품 전시회로, 47개 국 2600여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미용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기업 6개 사가 경산 'K-뷰티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참가했으며, 총 120만 달러(한화 약 16억 8천만원)의 수출 상담과 약 17만 9천 달러(약 2억5천만원)의 수출 계약 성과를 달성했다.
그 중 메디컬 코스메틱 회사 '메디웨이코리아'(대표 도우주)는 중국 바이어와 약 6만 8000달러(약 9500만 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박가분'(대표 이가은)은 싱가포르, 터키 바이어와 2만 5000달러(약 3500만 원)의 샘플 주문 계약을 맺는 성과를 올렸다.
경산 유일의 색조 전문 화장품 기업인 '카르마코스메틱'(대표 이경식)은 중국 바이어와 8만 6000달러(약 1억 2천만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해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조현일 시장은 “아시아의 중심인 홍콩에서도 경산 화장품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경산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수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뷰티 경산의 글로벌화를 위해 해외 마케팅 확대 등 화장품 기업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