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교육지원청, 신규 교사 생활교육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21 07:41 수정 2024.11.21 07:48

학교폭력 예방 연수

↑↑ '2024 신규 교사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개최했다.<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경북 발명체험관 3층 연수실에서 신규 교사 17명을 대상으로 '2024 신규 교사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신규 교사에게 필요한 생활교육 방법 및 실천 방안 제고, 학폭 예방을 위한 실제적 방법으로 학급 운영에 필요한 실천 의식 제고 및 지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먼저, 원활한 학급 운영을 위해 생활교육을 위한 기본 내용과 생활지도 고시 내용으로 학급 생활교육과 연계해 신규 교사 학급에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또한 학폭 예방에서는 학교폭력의 정의 및 유형, 성폭력 사안 처리, 아동학대 사안 처리, 학교폭력 사안 초기 대응, 학교폭력 사안 처리 개정 사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선배 장학사(멘토)와의 대화 시간에는 선․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현장에서 겪게 되는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고충과 어려움에 대해 상담과 조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신규 교사의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지도 및 대처 능력을 길러 학급의 안정적 정착과 원활한 학급 운영으로 해당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