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설관리공단, 생성형 AI활용 교육 추진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2.18 07:49 수정 2024.12.18 07:51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생성형 AI 교육'을 실시하였다.<포항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시설관리공단이 지방공공기관으로 ‘AI 선도 도시 포항’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지난 16일~17일 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생성형 AI교육을 실시했다.

김복조 이사장은 16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 ‘생성형 AI 활용 교육’에 직접 참석해 행정업무에 필요한 보고서를 만들거나, 시민에게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교육은 이정훈 한동대 AI 강사의 강연으로 Chat GPT를 활용한 문서작성, RAG 맞춤형 AI 개발(카카오톡 연결)의 주제로 총 4회차로 편성·진행됐다.

공단 직원은 업무용 보고서 작성, 홍보용 이미지 제작, 챗봇 만들기 등 AI가 업무 효율성을 얼마나 증대해 줄 수 있는지 체험하며 AI가 가져올 시대적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복조 이사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공단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