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동양대 간호학과 박혜숙 교수, 정년퇴임 기념 장학금 1천만원 기부 약정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2.26 12:10 수정 2025.02.26 13:06

동양대간호학과 박혜숙 교수의 발전기금 기탁식 및 정년퇴임식 행사.<동양대 재공>

동양대(총장 최성해) 간호학과 박혜숙 교수가 정년퇴임을 앞두고 간호대학 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한다.

발전기금 기탁식 및 정년퇴임식 행사는 신재관 동양극장에서 간호학과 교수진과 학생, 동문, 대학 본부 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혜숙 교수는 2010년 동양대 간호학과 개설을 주도하며 초대 학과장을 맡아 학과의 기틀을 마련했고, 이후 간호대학 학장으로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3회 연속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학과의 경쟁력을 높였고,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교육의 혁신을 주도했다. 또한, 취업학생처장으로 학생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체계적으로 정비하여 졸업생들이 국내외 의료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졌다.

박혜숙 교수는 "동양대 간호학과에서 보낸 15년은 내 인생에서 가장 보람된 시간이었다. 학생과 함께하며 배운 것들이 많았고, 앞으로도 간호교육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라고 소회 했다.

이상미 간호대학장은 "박 교수가 남긴 학문적 유산과 교육 철학을 계승하여, 더욱 발전하는 간호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