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구미시 이달의 기업, ㈜GE솔라 선정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04 21:08 수정 2018.02.04 21:08

2차 전지 및 OLED 제조장비 생산2차 전지 및 OLED 제조장비 생산

구미시는 2월 이달의 기업으로 ㈜GE솔라를 선정, 지난 1일 오전 9시,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과 ㈜GE솔라 김용호 대표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7번째 회사기(會社旗) 게양식을 열었다.
2018년 2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GE솔라는 구미국가 1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1년 ㈜GE솔라를 설립, 2차전지 및 OLED 제조장비를 생산하고 있는 구미본사 기업이다.
㈜GE솔라는 주 생산품인 2차 전지(전기자동차용배터리)와 OLED 디스플레이 등 제조산업에 필요한 핵심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2차 전지, 디스플레이, 태양광, 반도체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 각종 핵심장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를 통하여 빠르게 변하는 산업의 흐름에 발맞추어 혁신적인 장비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GE솔라는 첨단 자동화 설비부품, 방산설비 부품, 정밀금형 부품, 항공우주 부품 등의 개발 및 가공이 가능하며 다양한 검사 및 측정장비를 보유해 최상의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지역의 핵심산업과 기술이 외부지역으로 유출되는 상황에서 차세대 산업에 투자를 하고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열정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GE솔라는 2014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에 선정됐고, 2015년 벤처기업 인증, ISO 9001:2009 인증서 획득,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2017년 경상북도 상반기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 우수기업 선정(경상북도지사표창),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NICE평가정보), 라이징스타 기업 및 좋은 일자리 기업 선정(신용보증기금)되는 등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회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김용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산업과 고객의 요구는 더욱 빠르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창의적인 발상과 일관된 추진력을 바탕으로 전문화와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 고객의 요구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GE솔라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구미시는 ㈜GE솔라의 미래를 향한 진취적인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GE솔라를 2018년 2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에 1개월, KBS 사거리 가로군집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연중 게양한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