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결산보고 및 18년 사업계획 보고

권영환 기자 입력 2018.02.11 17:49 수정 2018.02.11 17:49

(재)성주군 별 고을 장학회(재)성주군 별 고을 장학회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8일 오후2시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재)별고을장학회 정기 이사회에서는 2017년 결산 보고 및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그리고 임기가 만료되는 임원의 해임안과 신규 임원 선출의 건을 의결했다.
(재)성주군 별고을 장학회는 지역인재육성 이라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2013년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잠재력 있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별고을교육원’을 설립, 공교육과 병행된 체계적인 심화학습을 추진하고, 학교 교육경비 지원 등 우수한 교육 시스템 확립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별고을교육원 설립 이후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 우수대학 진학률이 해를 거듭할수록 향상되고 있으며 지역교육 수준이 눈부시게 향상되어 교육의 명문으로 부상하고 있다.
(재)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위축되고 있는 농촌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방안으로 시작한 인재육성사업이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보람을 느끼며, 장학회 발전을 위해서 각계각층에서 적극적으로 동참해주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인재육성을 위하여 더욱 더 매진 하겠다“ 고 전했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