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42회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 수여식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11 18:57 수정 2018.02.11 18:57

수성 대학교 수성 대학교

수성대학교는 지난 9일 성요셉 교육재단 이동구 이사장, 김선순 총장과 황병철 총동창회장 등 내외빈과 졸업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을 9일 성요셉관 대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간호학과 박현주씨 등 졸업생 1,209명이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 보건행정과 이누리씨와 유아교육과 강영훈씨가 각각 성요셉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을 수상하는 등 졸업생 133명이 각종 상을 수상했다.
김선순 총장은 회고사를 통해 “세상은 실패를 기억해주지 않지만 세상은 실패를 극복한 것은 기억해 주고, 인생의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서는 데 있는 만큼 실패의 순간에도 절망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용기와 열정만이 진정한 노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느 위치에서든지 자신감과 긍지를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성요셉교육재단 이동구 이사장도 격려사에서 “졸업생 여러분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늘 꿈꾸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며 “꿈을 꾸는 사람만이 자신의 큰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만큼 어떤 어려움에도 무릎 꿇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으로 우리 대학의 교훈인 ‘시대가 요구하는 참 인재’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만영 기자  manykim3040@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