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국립대구과학관 설맞이 민속놀이 과학체험 한마당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12 20:12 수정 2018.02.12 20:12

설 기간 널뛰기·윷놀이·비석치기 등 민속놀이 무료체험설 기간 널뛰기·윷놀이·비석치기 등 민속놀이 무료체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설 연휴기간을 맞아 13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을 무료로 운영한다.
2018년 설날을 맞이하여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는 과학관 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널뛰기, 윷놀이, 비석치기, 투호놀이, 버나돌리기 총 5가지의 민속놀이가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설 연휴기간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민속놀이 속 숨어있는 과학원리 해설을 통해 체험객들이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민속놀이의 과학원리를 탐구할 수도 하여 민속놀이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계스포츠와 과학’이란 주제로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의 성공과 붐업 조성을 위한 행사가 25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로비 및 야외 썰매장에서 진행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연휴 기간 정상운영하며 16일 설 당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만영 기자  manykim3040@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