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시,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21 16:23 수정 2018.02.21 16:23

지역기업 애로사항 한번에 해결하세요지역기업 애로사항 한번에 해결하세요

대구시는 27일~28일 2일간 엑스코에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구’를 위해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기업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기업지원 맞춤용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대구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기관이 공동 주관 개최된다. 128개 기업지원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종합지원, 금융지원, 인력노사 상담, 산학협력, R&D지원 등 총152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16개사)도 함께 마련하여 지역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와 대구시, 기업지원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2018년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비롯,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운영, 중소기업 정책자금신청 현장접수, 대·중소 기업 상생 구매상담회와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으로 지역기업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했다.
행사 개막식은 27일 오후2시, 엑스코(1F, 전시1홀·2홀 중간 로비)에서 개최되며 개막선언, 테이프 컷팅, 전시장 투어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개막 당일 오후 3시부터 대구시장이 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즉석에서 해결해 주는 ‘현장 즉석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최근 최저임금인상, 한·미FTA재협상 등 보호무역주의 강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기업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번 박람회가 기업애로 해결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업 경영환경 개선, 매출증대,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