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돕는다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21 18:48 수정 2018.02.21 18:48

포항시 청소년재단포항시 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포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18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 기간인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포항시교육지원청 및 본 센터에서 학교밖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원서 접수 전반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접수 기간에는 경상북도 동부권 지역인 경주, 영천, 울진 꿈드림 센터 직원들과 함께 연합으로 검정고시 응시를 위해 방문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청소년 정책 및 센터별 특성화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함께 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시험일 전날까지 ‘스마트교실’을 통한 교과 학습 지원과 인터넷 강의 및 교재 지원 등으로 불안감 극복과 최적의 학습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밖에도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이유만으로 그 동안 소외됐던 건강검진(잠복결핵)사업에 대한 안내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포항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취득, 상급 학교 진학, 자립을 목표로 성공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240-9171이)나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dream.or.kr)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