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이낙연 총리, 대구경북 첨단의료 산흥재단 방문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2.22 19:24 수정 2018.02.22 19:24

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 중요성 강조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 중요성 강조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대구 혁신도시 내 한국뇌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대구·경북 지역의 4차 산업혁명 핵심 인프라 시설들을 둘러보며, 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의 연구 및 지원기관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대구 혁신도시는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구조를 혁신주도형 구조로 개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
이 총리는 차례로 한국뇌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방문, 기관현황과 4차 산업혁명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그와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이 총리는 한국뇌연구원을 방문하여 뇌신경회로망 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인공지능 개발의 초석을 놓아주는 한편, 치매 등 난치성 뇌질환 극복을 통한 국민건강 향상 및 삶의 질 개선에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이 가속화되어 세계 신약개발의 선도 국가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는 한편, 신약개발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책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확보를 위한 법과 제도 마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경진 한국뇌연구원 원장, 이재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등이 함께 했다.  
대구=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