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도내 학교 급식 우리가 책임진다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22 20:03 수정 2018.02.22 20:03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시스템 활용 연수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시스템 활용 연수

경북교육청은 22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오는 3월 1일자 임용되는 신규 영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나이스 학교급식’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영양교사들이 새로운 임지에서의 적응을 돕고, 안정적인 학교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양교사들이 오는 3월1일자로 부임 후 맞게 되는 학교업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전자적으로 실시되는 식재료 입찰, 급식 일지 작성, HACCP 등의 업무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나이스 학교급식’ 시스템 활용 방법과 학교급식 행정업무 처리 방법에 대한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경북영양교과교육연구회의 선배 영양교사 10여 명이 함께 참석해 학교급식 시스템을 처음 접하여 낯설어 하는 신규 영양교사들에게 개별 멘토 역할을 해 주었다.
신규 임용 영양교사들 역시 새로운 임지에서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진지하게 연수에 임했다.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급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며 “선배교사들도 어려움을 겪는 후배 신규 교사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