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권전탁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2.25 16:49 수정 2018.02.25 16:49

경북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역임한 권전탁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오후2시 포항시 북구 죽도로에 위치한 아름다운피부과 4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했다.
이 자리에서 권 예비후보는 “40여 년간의 교직생활에서 쌓은 다양한 교육경력을 바탕으로 교육전문가로서 더 큰 경북교육을 펼치겠다”고 출마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자신의 남은 열정을 쏟아 “웅도 경북의 위상을 높이는 교육감, 학생을 생각하는 교육감, 교직원과 함께하는 교육감, 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육감, 도민 모두의 신뢰받는 교육감이 되겠다” 는 다짐했다.
특히, 권 예비후보는 유, 초, 중, 고 교육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경북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의 경력을 쌓은 교육전문가로서 자질과 능력을 이미 검증받았기 때문에 자신 있게 소신을 밝혔다. 이날 권 예비후보는 경북교육 4대 교육 중점과 5대 공약을 발표했다.
학생 모두가 빛나는 경북교육을 목표로 ▷행복 지향 교육 ▷미래 지향 교육 ▷학생 지향 교육 ▷인문 지향 교육의 4대 교육 중점을 발표했다.
그는 제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둔 큰 그림을 그려낼 것이라고 자신의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