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시청 공무원 선거중립에 앞장선다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06 19:00 수정 2018.03.06 19:00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교육 실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교육 실시

대구시는 6일 오전,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6월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선거법 준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공무원의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직기강확립 교육’을 실시했다.
선거중립 결의대회는 김승수 행정부시장 주관으로 직원 대표가 나와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을 낭독한 후, 그 결의문을 행정부시장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선거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이 결의대회에는 '시청의 국·과장을 비롯한 3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해 위법한 선거관여를 철저히 차단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이루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결의대회 후에는  공무원의 직무수행시  발생할 수 있는 '시기별 공직선거법 주요 제한·금지사항' 등 구체적인 주요 위반 사례에 대해  대구시 선관위 김덕진 지도과장이 강의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공무원의 선거중립은 당연한 의무이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원칙이라는 것을 직원 모두가 알고 있으며, 한 번 더 주의를 환기시킨다는 의미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하게 되었고 공명정대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