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아라예술촌’ 직원 작품전시회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07 19:05 수정 2018.03.07 19:05

포항문화재단포항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아라예술촌(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문화재단 직원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종전 민화 정규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성과발표회에 이어 재단 직원들의 예술적 재능을 공유하고자 개최된 이번 전시는 서양화 9점과 동양화 15점으로 총 20점 이상의 회화 작품들이 아라예술촌 1, 2층 복도에 설치되어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재단이 자체 운영하고 있는 시설물을 통해 직원 및 시민들의 예술적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아라예술촌의 전시공간은 작품을 전시하고자 하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앞으로 정규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공유해 기획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라예술촌은 지역 내 전시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포항지역 작가들에게 대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생활문화팀(054-289-7873)로 하면 된다.  
한편, 아라예술촌(구룡포생활문화센터)는 시민들의 문화·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규프로그램을 개설해 ▲도자기 물레 기법 ▲DIY 가구만들기 ▲청년오케스트라 ▲설장구 수업 ▲기초수채화 등의 5개 프로그램으로 현재 운영 중이며, 오는 12일부터는 ▲활동작가의 원데이 아트프로젝트 ▲동화·창작에 빠지다 등 신규프로그램을 개설하여 2분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