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덕

농촌 재능 나눔 활동지원 사업 공모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08 20:28 수정 2018.03.08 20:28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지속가능한 농촌 공동체 형성과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한 2018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공모계획을 발표하고, 30일까지 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18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은 전국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직능·사회단체, 기관·기업체의 재능나눔 현장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과거 농촌마을에 대한 일회성의 단순 봉사활동에서 한 단계 진보된 모델로써 전문화된 재능을 지속 지원하여 농촌마을 활성화와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이를 위해 재능나눔 프로그램이 우수한 민간단체를 선발하여 재료비, 교통비, 숙박비 등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소요하는 경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유형은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과 ‘코디마을 활동지원사업’의 2개 유형으로 공모하며 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주거 및 마을환경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 4개 분야에 대해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직능·사회단체, 기관·기업체를 통한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전문가 단체와의 협약을 통한 의료지원, 대학생 동아리 활동지원,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나눔 캠프, 홍보공모전 등 다양한 농촌재능나눔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덕=권태환 기자  kth50545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