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예천

치매보듬마을 주민설명회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18 17:57 수정 2018.03.18 17:57

예천군 보건소예천군 보건소

예천군 보건소는 지난 16일 용궁면 덕계리 경로당에서 치매보듬마을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는 치매보듬마을 자문위원인 동양대학교 홍주은 교수의 치매환자 배려확산을 위한 이해교육과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의 보듬마을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암검진 홍보도 병행됐다.
치매보듬마을은 경북도와 예천군이 치매극복을 위해 역점 추진하는 사업으로,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주민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하는 치매친화마을이다.
예천군 보건소는 이번 주민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지역내 주민들의 치매 인식 수준을 파악하는 주민 기초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전 주민의 치매 서포터즈 교육, 치매예방강화 프로그램 및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과 이웃 공동체 의식변화의 효과성 나타 날 수 있도록  치매보듬마을을 알차게 조성 할 계획이다.
황희상 보건소장은 치매보듬마을 조성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에 대한 배려문화 확산으로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는 치매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황원식 기자  hws636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