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명품 경북교육 더 빛나게 ‘청렴콘서트’ 개최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3.19 18:27 수정 2018.03.19 18:27

콘서트 형식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콘서트 형식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경북도교육청은 19일 경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이영우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각급 학교장과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 4급 이상 관리자 940여명을 대상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관리자 청렴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매년 실시하던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해 공연과 음악이 어우러져 재미와 감동을 전달하는 청렴콘서트 형식으로 기획했다.
‘청렴콘서트’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해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접근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청렴연수원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춘향전을 개사한 청렴판소리를 시작으로 공직자 허위의식을 꼬집은 역할극, 공직자의 부패로 인해 대참사를 유발한 화재사건을 돌아보는 영상 등 알기 쉽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기정 감사관은 콘서트 참석한 학교장들은 “한참 동안 웃고 공연을 즐기다 어느 순간 가슴 찡한 감동을 느꼈다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길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