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인 마인드로 재해석한 흥미로운 콘텐츠인 ‘브랜드자원 30선’과 ‘인포그래픽 20선’을 제작하여 25일, 26일 양일간 중구 동성로에서 ‘대구 참 좋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특히, 전시회 기간 동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증샷 촬영, 스티커 설문조사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스토리텔링(story-telling) 30선은 팔공산, 모노레일, 신천, 서문시장 등 대구의 정체성을 이루는 30개 자원을 가족 간의 이야기를 담은 이미지 광고 형태로 표현했으며, 인포그래픽(info-graphic) 20선은 지역의 일반 정보, 환경, 거리, 역사 등 지역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표현했다.지역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확산하기 위해 대형 배너 형태로 제작된 브랜드자원 50선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꽃 박람회, 음식 박람회, 메디엑스포, 여성up엑스포 등에서도 전시되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대구시는 본 콘텐츠들을 광고 및 홍보물, 도시시설물 등에 폭넓게 적용하고, 타 시․도 순회 전시회 및 온라인, SNS 채널을 통해 본격 확산할 계획이다. 박광용 도시브랜드담당관은 “대구의 매력을 종합한 본 콘텐츠들을 통해서 대구가 국민들에게 새롭게 비춰지고 시민들도 대구의 매력을 다시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본 콘텐츠들을 원소스 멀티유즈(OSMU : 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통해 널리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