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견인, 창의 융합형 인재육성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26 19:43 수정 2018.03.26 19:43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개소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개소

포항시는 지난 26일 시청 의회동 지하1층에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학교장,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해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의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은 그동안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진로진학과 관련한 시 전담기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및 미래설계를 지원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수도권 대도시와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개소를 위한 준비를 시작, 관련 조례 제정 및 전문 업체를 선정하고 지난 2일 사무실 운영을 시작하면서 교육 도시로의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상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진로진학 전문요원을 배치하고 다양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포항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은 학생들의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코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포항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의 교사와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진로진학 네트워크를 구성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학설계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의 목표는 지역 학생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데 있다”라고 말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이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