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문경

문경시,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1 17:43 수정 2018.04.01 17:43

위기청소년 사례 통한 실질적 연계 위기청소년 사례 통한 실질적 연계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관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청소년에게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안전망시스템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문경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를 관내 청소년관련기관 실무자 15명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실행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사례 특성에 따른 연계 방안 모색과 협의 등 자문기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번 실행위원회에서는 신규 실행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2017년 실행위원회 사례 경과보고에 이어 위기청소년의 사례를 통한 정보 교환과 연계 및 지원을 위한 실행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채강숙 소장은 청소년 관련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사회 내 허브역할을 하며 위기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문경=오재영 기자  oh9065@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