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2 14:42 수정 2018.04.02 14:42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국민 및 공무원들로부터 접수된 다양한 정책제안들을 체계적으로 모아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의성군이 구축한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은 각종 정책제안 공모와 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통로로 접수된 정책아이디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행정 내부망과 연계하여 분야별, 시기별, 유형별로 조회·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의성군은 지난해 11월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시템’을 구축하고 올해 2월말까지 최근 3년간 누적자료 2,500여 건의 정책아디이어를 등록하고, 전 직원들이 정책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한편, 의성군은 다양한 정책제안 공모시책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에는 경상북도로부터 제안제도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군정발전연구단 운영 및 공무원창의경연대회 개최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참신한 제안에 대한 실행력을 강화하고 공직 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창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안들을 적극 발굴하고 우수한 제안은 정책으로 구체화하여 지역발전에 크게 공헌하도록 제안제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