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 무료공연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2 18:25 수정 2018.04.02 18:25

성주, 대구시립합창단 초청성주, 대구시립합창단 초청

성주군은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구시립합창단 초청 ‘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를 무료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지역 간 문화적 격차 해소하고 나아가 문화예술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작으로서, 대중가수 故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이등병의 편지, 서른 즈음에, 먼지가 되어 등 주옥 같은 곡들을 합창곡으로 편곡하여 관객에게 친근하면서도 아련하게 다가가는 음악회이다.
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는 대구시립합창단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특별게스트로 소프라노 이윤경씨와 성주의 자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성주군합창단의 매력들을 또한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의 클래식 대중화 통해 공연 프로그램 다양성을 추구하고 국·공립예술단체의 우수한 공연 프로그램들을 개최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성주, 문화와 예술이 가까이 있는 성주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