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기술교육 및 보급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3 18:40 수정 2018.04.03 18:40

포항 농업기술센터포항 농업기술센터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과 현장 활용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클로렐라는 담수에 서식하는 녹조식물로 기초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농업분야에서 작물 성장촉진, 면역력 증가, 곰팡이병 억제효과 등 친환경 농자재로 최근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농업용 클로렐라는 배양기에서 5~7일간 배양 후 500~1,000배 희석해 작물에 직접 뿌리면 생육을 촉진하고 병해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흥해 청사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농업용 클로렐라 활용기술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농업인, 담당공무원, 유관기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로렐라의 특성 및 배양기 작동원리, 배양방법, 현장 활용 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는 “친환경농자재인 클로렐라에 관심이 많았지만 배양과 사용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트렌드에 맞게 농가에서 활용하기 쉬운 농업용 클로렐라 현장 활용 기술을 지속적으로 지원·보급하겠다”라고 말했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