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공명선거 실천 다짐 결의대회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4 16:16 수정 2018.04.04 16:16

구미시는 지난 3일 오전 9시30분,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과 직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월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 직원이 엄정한 선거중립의무를 다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풍토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공명선거 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간부공무원 대표로 박경하 형곡1동장과 직원 대표로 이경문 구미시공무원노조위원장이 ‘공명선거 실천 다짐 결의문’을 낭독했고, 구미시청 공무원 일동은 선거중립의무를 다하고, 선거기간 중 맡은 바 업무에만 충실하며, 선거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지난 3월에는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권형우)을 강사로 초빙,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다시한번 공무원의 선거중립의지를 다지고, 그 어느 때보다 엄정하고 중립적인 자세가 요구되는 시기임을 인식해 유권자의 투표 편의와 신뢰받는 공정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선거에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불필요한 오해나 선거개입 의혹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