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 교육감 강은희 예비후보, 이태열 결단 존경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4.04 18:25 수정 2018.04.04 18:25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지난 2일 이태열 전 교육장의 대구시 교육감 예비후보 사퇴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강 예비후보는 “이태열 전 교육장님의 결단에 존경을 표하며, 아울러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강 예비후보는 "그동안 단일화 과정을 함께하며, 40년 교육자로써 학생들을 향한 사랑이 얼마나 크셨는지 알 수 있었다"면서, "‘학생은 신나고, 선생님은 보람있고, 학부모는 만족하고, 대구시민은 박수치는 교육, 모두가 존중받는 명품 대구교육’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진정성을 느꼈으며, 그 뜻을 꼭 받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교육공동체의 자존심과 명예회복, 대구교육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이 전 교육장님과 함께 해나가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사, 기업인, 국회 교문위 국회의원, 청소년 담당 주무부처 장관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을 품을 수 있고 꿈과 재능을 발휘하는 역동적 교육정책과 대구교육 혁신을 위한 진정성을 인정 받아 지지율을 압도적으로 높여나가겠다"며 "무리한 정치공학적 단일화는 어느 진영이든 바람직하지 않으며, 모두를 품고 가겠다는 생각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대구=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