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인사/부고/위촉

의성 안계면, 경로당 운영보조금 집행 교육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4 18:58 수정 2018.04.04 18:58

의성군 안계면(면장 이귀애)은 지난달 30일 안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우창구 면분회장과 관내 31개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이 지원 받고 있는 보조금(운영비, 난방비 등)의 투명한 집행과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일환으로 자체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상ㆍ하반기 각 1회씩 실시하게 된다.
보조금의 합법적 집행과 투명성 강화를 통한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운영비 등 지원기준 설명과 경로당 운영 보조금 부정사례, 특히 지출 불가 항목에 대한 교육과 현금 사용시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급, 체크카드 사용 권장, 공공요금 자동이체 등 보조금 사용 및 정산방법과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귀애 안계면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고령인 관계로 매년 보조금 정산시기가 오면 임원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번 보조금 집행 교육을 통해 경로당 회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운영비의 투명한 사용을 통해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건전하고 행복한 여가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