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 본점에서는 최근 반려동물 용품샵 '오스타랩'을 지난 2일 1층에 POP-UP 오픈했다.
'오스타랩'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에겐 잘 알려진 치-마사지 브러쉬를 비롯한 20여종의 털관리 용품과 애견 유모차, 애견가방, 방석, 애견 치석 관리 제품인 칫솔, 치약, 스프레이, 애견 간식과 장난감, 플렉시 자동 리드줄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국내 애견 용품 시장이 고급화되는 추세로, 대구백화점 본점 에서는 인지도 높은 수입 용품을 중심으로 취급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반려동물은 가족과 같은 존재다. 우리가 좋은 것을 쓰고 싶은 것처럼 키우는 강아지에게도 좋은 제품을 사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매장의 대표 상품은 ‘오스타랩’의 단독 수입 제품인 ‘바이오실크 FOR DOGS' 실크테라피 제품 라인이다.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유명 헤어케어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의 애견 라인으로 애견의 모발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사람이 사용하는 헤어케어 시장의 제품을 그대로 애견라인에 적용한 것으로 제품 포장 또한 사람용 헤어라인과 디자인을 같게 만들었다.
엉킴방지 샴푸/스프레이(1만6천원)부터 화이트닝 샴푸(1만8천원), 티어리스(Tearless) 샴푸, 모이스터 컨디셔너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한 곳에 전시 판매 한다.
대구백화점은 최근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장성있는 장르를 찾고 있는 백화점에서는 이러한 기존 제도권 밖의 펫샵부터 다양한 장르의 머천다이징을 개발하고 있다. 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