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도시브랜드

이창재 기자 입력 2016.09.01 21:04 수정 2016.09.01 21:04

청송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1일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10회 2016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시상식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도시 브랜드 부문 大賞’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하고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으로 각 부문별 소비재, 내구재, 공공․지방자치․서비스로 구분돼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특히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브랜드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공공기관)에는 시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상승과 건강한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이번 심사는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만 20세~59세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6개 항목인 브랜드 보조 인지도, 선호도, 사용경험, 만족도, 향후 브랜드 이용의향, 신뢰도를 소비자가 직접 조사하여 평가했다.그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종 평가하는 것으로 청송군은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청송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은 청송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청송군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표현하고 있다.특히 노래의 "Song과 청송의 “송”을 청각적으로 연계시켜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되어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이 청송군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주민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청송군을 열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창재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