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동부교육지원청, 업무취약분야 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01 15:44 수정 2018.05.01 15:44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 4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에 근무하는 직원 67명을 대상으로 ‘교육 공무직 급여 과정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매년 학교 직원들로부터 연수 개설 희망과정?방법?시간 등 연수 운영에 대한 수요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지방공무원 업무취약분야 맞춤형 직무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신규 임용, 일반직 전환, 복직 후 일선학교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다양한 직종의 교육공무직 급여?수당?복무 관련 업무를 처리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에서 직접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동덕초 장대주 주무관이 강사로 참여하여 교육공무직원 근로계약서 작성법, 퇴직금 산정방법, 직종별 수당 지급 기준 등 교육공무직 급여 산정에 필요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세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진행하였다.
이날 직무연수에 참석한 황금유 지아람 주무관은 “매년 조금씩 변경되는 교육공무직원 급여 관련 내용을 쉽게 정리하고, 실무자 입장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동섭 행정지원국장은 “우리교육청은 일선 학교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직무연수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여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