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군위

군위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01 16:52 수정 2018.05.01 16:52

“제2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제2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군위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노순대)는 지난달 30일 소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2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순대 민간위원장과 백승욱 공공위원장이 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 사회단체장의 인사말씀과 지역의 사회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회의를 거치는 순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내 복지 현황 등에 대한 심도 깊은 토의가 이루워 졌으며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힘쓰기로 결론이 내려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공공부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고 지원하는 민관협의체이다.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전문가와 이장단, 봉사단체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순대 위원장은“작년에 이어 올해도 매월 정기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한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으로 지역복지 현안문제해결에 성과를 낼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우리 마을 복지는 내가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어려운 세대 발굴과 우리 동네 특화 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군위=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