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강구초등학교는 지난 4일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며 체육과 학습을 통해 얻어진 여러 가지 심신의 기량을 운동 경기를 통해 체력을 단련시키며,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애와 학교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자 ‘2018 강구 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9시 30분에 교장선생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 체조로 긴장되었던 몸을 풀었고, 약 17가지의 트랙 및 필드 프로그램으로 전 학년이 골고루 참가하도록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경기에 적극 참여하여 협동심과 끈기,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그 외에도 교사, 학부모님, 내빈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가 진행되어 참여한 학부모와 지역주민 모두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맛볼 수 있었다. 또한, 운영위원회에서 준비한 행운권 추첨에서 자전거, 축구공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더 큰 웃음과 기쁨을 선사했다.
학생들은 부모님의 박수와 함성소리에 더 힘을 내어 열심히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였으며, 2018 강구어울림체육한마당은 백팀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승부를 떠나 서로를 응원하고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서로 협동하는 등 어울림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영덕=권태환 기자 kth50545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