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관장 장해광)은 지역의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지자체 작은도서관 업무 담당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6월 1일(금) 9시 30분부터 중앙도서관 1층 평생교육실에서『2018년 상반기 작은도서관 관계자 연수』를 실시한다.
첫 번째 시간은 대구시 작은도서관 담당자가 ‘대구시의 2018년 작은도서관 추진방향과 지역사회에서의 작은도서관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두 번째 시간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인 김경희 관장이 ‘작은도서관 어떻게 운영을 할까요?’를 주제로 생생한 경험을 통한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작은도서관 담당자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중앙도서관은 대구지역대표도서관으로써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하여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순회사서 지원, 책꾸러미 대출, 찾아가는 맞춤형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5월 10일(목)부터 5월 24일(목)까지 대구대표도서관 홈페이지(hub.tglnet.or.kr) 사서직무교육 게시판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대표도서관 홈페이지(hub.tglnet.or.kr)를 참조하거나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지원담당(☎231-2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중앙도서관 관장(장해광)은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