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에서는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주민역량 강화를 위하여 5월 8일(화)부터 아양아트센터 및 동구 보건소에서 2018년 행복동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의 문을 열었다.
2006년부터 시행된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매년 주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주민 설문조사를 통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주제와 강사를 직접 선정하는 등 구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아카데미 운영으로 매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첫 시작을 알리는 특강은 지난 8일 아양아트센터에서 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혜민스님’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본 특강은 5월8일 개강을 시작으로 10월24일까지 인문학, 작가초청, 성교육, 힐링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하여 총 7회의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강일정은 대구 동구청 및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동구청장 권한대행 임영숙 부구청장은 “명사초청 아카데미 등과 같은 평생학습 사업 추진으로 학습은 더하고, 행복은 나눌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행복동구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주민 중심의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