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안동

산림 ICT기반 마련 위한 전문인력 양성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09 19:12 수정 2018.05.09 19:12

남부지방산림청, 최신기기 활용 산림 ICT 정기교육남부지방산림청, 최신기기 활용 산림 ICT 정기교육

남부지방산림청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청사 대회의실에서 소속기관 직원 약 2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공간정보 기반의 빅데이터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산림경영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산림공간정보, 위치정보의 수집·분석 및 시스템 운영을 위한 산림공간정보관리자서비스와 GPS측량 장비(Trimble)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아울러 새롭게 바뀐 스마트항공사진 어플리케이션(태블릿 PC용)교육이 추가되어 보다 생활과 밀접한 최신전자기기를 활용하여 직원역량 강화 및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국유림경영을 업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한 현재 산림의 지적측량 등에 사용되고 있는 정밀 GPS측량 장비(Trimble)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부품 교환·수리를 병행할 계획이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ICT 전문인력 양성을 통하여 정보화시대에 보다 고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통하여 기술집약적이며 과학적인 산림경영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