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 농산물 유통확대 위한 MOU 체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10 16:51 수정 2018.05.10 16:51

의성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주)의성군연합사업단,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강서지사, 시장도매인발전협의회와 의성군 농산물 유통확대를 위한 4자간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최인배 강서지사장, 시장도매인발전협의회 임완상 위원장을 비롯하여 강서시장 관계자 20명과 농협의성군연합사업단장(박병준) 외 지역 7개 농협 조합장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강서시장은 2004년 개장하여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과 적정한 가격을 유지하게 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도입한 시장도매인제도를 통하여 생산자 출하선택권 확대, 유통단계 축소, 유통 효율성을 증대하는 등 농산물 유통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의성군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유통망 확대, 농산물공동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유통정보 공유 등에 관한 내용으로 행정과 산지농협, 대도시도매시장, 시장도매인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동반성장을 통해 선진유통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군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통망이 확보되어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품질 좋은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농산물 생산과 유통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