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울진

울진군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참가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10 18:51 수정 2018.05.10 18:51

울진 대표 수산물 울진붉은대게 홍보활동 펼쳐울진 대표 수산물 울진붉은대게 홍보활동 펼쳐

울진군은 이번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삼성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참가해 울진군의 대표 수산물인 울진붉은대게 등의 홍보 활동을 펼친다.
전국 형형색색의 맛을 선보이고 식품 정보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취지로 열린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은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며 경쟁력을 가진 고부가가치 수산제품의 거래 기회 확대 및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수산물 소비와 높은 가공기술로 세계 수출 판로의 기초를 확립하기 위한 전시회이다.
울진군은 2018 서울국제수산식품전의 무료시식 행사를 통해 붉은대게살 볶음밥, 대게딱지장, 붉은대게 다리살, 고로케 등 10여종의 다양한 관내 수산식품을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홍보하여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준비한 경북붉은대게통발협회(협회장 김대경)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울진군 붉은대게와 가공식품의 국내외 판로 개척, 수출 확대 등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식품전을 통해 울진군의 붉은대게 이미지를 널리 알리어 지역 경기 활성화로 미래지향적인 계기가 마련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울진=김경호 기자  huripo1349@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