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식 및 행사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15 20:00 수정 2018.05.15 20:00

경상북도교육청, 우수교원 표창 수여경상북도교육청, 우수교원 표창 수여

경북도교육청은 15일 도교육청 업무지원동 웅비관에서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영우 교육감을 비롯해 김관용 경북도지사 등 내빈과 수상자,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및 상장 수여, 기념사, 축가, 스승 존경 UCC 관람, 스승의 은혜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아 현장에서 교과지도, 생활지도, 진로직업, 교육혁신, 평생복지 분야 등에서 평소 학생 지도에 헌신한 우수 교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홍조근정훈장 1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6명, 국무총리 표창 5명,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176명, 교육감 표창 166명, 도지사 표창 23명 등 총 378명이다.
특히 이번 스승의 날 기념식에는 스승의 날 기념 UCC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울릉초 6학년 학생들과 UCC 사연의 주인공인 예천동부초 조미숙 교감 선생님과의 만남을 마련해 감동을 줬다.
경북도교육청은 본관동 2층 현관에“추억의 교실에서 느껴보는 선생님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체험관에는 추억의 옛교실 체험, 옛 교과서 및 교육자료 전시, 포토존, “선생님은 ? 이다” 이벤트, 추억의 사진, 편지 이벤트 선정작 전시,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 표어·UCC·체험 수기 공모전 우수작 전시 및 상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교육청은 앞으로 교권 보호 및 학생 존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스승 존경 및 제자 사랑 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