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칠곡 왜관중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5.15 20:01 수정 2018.05.15 20:01

왜관중학교(교장 이상진)는 5월 인성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교사와 학생, 학생과 교사 간의 공감과 존중의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건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인성교육의 실현과 스승과 제자 간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갖기 위한 많은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행사는 ‘사과로 말해요.’미덕실천하기, ‘프리허그’ ‘어깨동무 손잡고’ 사제동행걷기, 제자들의 댄스공연‘ 사제동행 노래부르기’,‘사제동행 배구 경기’등이다.
특히 스승의 날 실시된 ‘어깨동무, 손잡고’의 사제동행걷기는 스승과 제자가 수업 시간에 나눌 수 없었던 진솔한 대화의 기회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면서 사제지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이후 학생들이 보여준 댄스공연은 스승님의 은혜에 학생들이 감사한다는 카드를 보여주며 선생님들을 모처럼 환하게 웃게 만들어 준 시간이었다.
모든 학교 구성원들의 응원 속에 펼쳐진 ‘사제동행 배구 경기’에서는 평소 쌓아 왔던 배구 실력을 스승과 제자, 학부모대표 간 대결을 통해 뽐내면서 학생, 학부모와 함께  학교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이었다.
칠곡=우태주기자  woopo200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