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는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입시설명회를 벗어나 수험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합격을 위한 맞춤형 입학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계명대의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는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입시를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6월 9일(토), 계명대 의양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박람회는 총 6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누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Zone)에서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설명회가 이루어진다. ▲자기소개서 존(Zone)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그룹지도를 실시하며, ▲전공탐색 및 1:1 맞춤형 입학상담 존(Zone)에서는 계명대의 12개 단과대학의 부스가 설치돼 전공 탐색과 1:1 맞춤형 입시상담과 함께 전공 교수들이 직접 학과소개를 진행한다. ▲모의면접 존(Zone)에서는 자기소개서 심화지도 및 모의면접도 가능하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는 수시모집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2019학년도 신입학 모집인원 4,958명 중 78.7%인 3,900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2018년 9월 10일(월)부터 9월 14일(금)까지며,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유형 간 3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박람회와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명대학교 입학팀(☏053-580-6077~8)과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www.gokmu.ac.kr/)로 하면 된다.
대구=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