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안내문 및 스티커 배부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6.06 19:17 수정 2018.06.06 19:17

구미시 선산읍구미시 선산읍

구미시 선산읍에서는 지난 3월부터 실시 중인 22개리 방문 홍보에 이어 지난 4일, 주택과 상가가 밀집된 지역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안내문 및 스티커를 직접 배부하여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최근 다양한 사회보장제도가 마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요청하지 못한 채 사망한 취약계층의 안타까운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선산읍에서는 관내 곳곳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은행, 보건소, 농협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리플렛을 비치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이장들과 협력, 원룸?다세대 주택이 많은 마을의 사회적 고립 위험이 높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매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 복지시책을 홍보하고 개별상담이 필요한 가구의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발굴 조사를 통해 확인된 대상자는 심층 상담을 통하여 맞춤형급여, 긴급복지제도 등 공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공공?민간기관에 의뢰하여 적절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며, 그 중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은 사례관리를 통하여 가구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