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청렴도 개선을 위한 화합과 소통의 장 열어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6.21 18:53 수정 2018.06.21 18:53

찾아가는 학교급식 청렴 문화 개선 연수 개최찾아가는 학교급식 청렴 문화 개선 연수 개최

경북도교육청은 식재료 납품업체와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급식 청렴도 개선을 위해 20~22일까지 3일간 안동, 포항, 구미에서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자 400명을 대상“찾아가는 학교급식 청렴 문화 개선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의 청렴교육 및 고충상담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으며 주요내용으로 ?올바른 식재료 관리 방안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방안 ?학교급식 현안 사항 개선 업무협의 등을 했다.
김준호 교육정책국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의 건강과 밀접한 막중한 소임을 다 하고 있는 납품업체 대표자 분들을 격려하고, 학교급식이 깨끗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교육청은 클린 급식을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는 한편 학교급식부조리 신고센터(054-805-3474)를 설치하여 급식 납품관련 금품, 향응수수 및 제공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