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19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민원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 하반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책임 있는 민원행정구현과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즐거운 민원응대 마음의 버튼을 눌러라’라는 주제로 NH농협은행 남궁민 강사가 초빙해 민원응대, 전화응대 등 현장에서 요구되는 사항들을 토대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민북기 종합민원실장은 “모든 공무원들이 민원응대를 평소 잘하고 있지만, 느슨해진 마음을 다잡고 친절행정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마음으로 마련됐다”며 “더 상냥하고 더 친절한 민원실을 만들어 시민 누구나가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실을 방문할 수 있도록 민원친절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일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