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건강CEO 과정 2기 입학식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7 18:14 수정 2018.09.17 18:14

한의학과 건강 등 이론과 실습 병행한의학과 건강 등 이론과 실습 병행

대구한의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은 지난 13일 대구 만촌동 호텔인터불고에서 건강CEO 과정 2기 입학식을 가졌다.
건강CEO 과정은 지역 대학 최초로 건강 웰빙과 문화 개념을 융합해 개설된 최고위과정으로 대구한의대가 지향하는 건강가치와 비전, 특화된 교육 과정을 녹여낸 건강문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입학식은 2기 신입생과 1기 학생,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창훈 총장의 개회사, 유왕근 보건복지대학장의 환영사, 노기원 1기 원우회장(태왕아너스 회장)의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 후 진행된 첫 수업은 ‘동안습관’이라는 주제로 오한진 을지의대 가정의학과교수가 강연했다.
대구한의대 건강CEO 과정은 올해 3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1년 과정(1기)이다. 2기 학생들은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CEO의 건강관리, 음악이 있는 세계 문화기행, 한의학과 건강, 음악은 뇌의 비타민, 운동과 뇌건강,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보건의료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 건강CEO 과정은 국내 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과정, 다양한 국내 와 해외 현장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며 "교육과정을 통해 현대사회 리더들의 핵심 경쟁력인 건강관리 능력과 문화 이해 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 대구한의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이 건강CEO 과정 2기 학생들의 입학식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