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북도교육청,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담당자 연수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8 19:59 수정 2018.09.18 19:59

경북도교육청은 18일 2층 컴퓨터교육실에서 2019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을 위해 “처음학교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연수를 실시했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그동안 학부모가 자녀를 유치원에 입학시키기 위해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고, 필요한 서류 제출, 추첨 참여, 최종 등록 등 여러 번 유치원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기 위한 새로운 입학지원 방법이다.
“처음학교로”는 도내 전체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온라인상으로 우선모집, 일반모집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희망 유치원 입학 지원 횟수는 신입생 유아는 3회, 우선 선발 재원생은 2회의 기회를 갖는다. 또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곤란하거나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해당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에게 입학 관련 사항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공개하며,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