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뉴스원, 올해의SNS대상 홍보대행사 부문 최우수상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18 20:06 수정 2018.10.18 20:06

미디어 종합 홍보대행사 뉴스원이 ‘제4회 올해의SNS대상’ 홍보대행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은 ‘제8회 대한민국SNS대상’에 2개 이상의 담당기관을 수상시킨 대행사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됐다. 
‘제8회 대한민국SNS대상·제4회 올해의SNS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지수를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는 대회다.
뉴스원은 이번 대한민국SNS대상에서 경북도와 대구시 관광, 수성구청 3기관의 SNS 운영을 대행하며 수상했다.
경북은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대구관광은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전국 SNS 채널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 
뉴스원은 대구시, 대구관광, 경상북도, 대구 수성구청, 경북 영천시 등 공공기관의 SNS를 대행하며 지역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타깃을 철저히 분석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각각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단순 정보 전달이나 공지가 아닌 감성을 더한 콘텐츠로 공감대를 얻으며 두터운 팬층을 만들었다.
또 모바일 가독성이 뛰어난 카드뉴스로 정보와 감동,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고 액션캠과 드론을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전문장비를 활용한 라이브 방송 등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로 지역의 미디어 PR(홍보)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다.
최재용 뉴스원 대표는 “이번 상은 지역의 PR 시장이 열악함에도 밤낮 가리지 않고 열심히 일해 준 직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내 미디어·SNS연구소를 통해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는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미디어 종합 홍보대행사 뉴스원이 ‘제4회 올해의SNS대상’ 홍보대행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뉴스원 제공
미디어 종합 홍보대행사 뉴스원이 ‘제4회 올해의SNS대상’ 홍보대행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뉴스원 제공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