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대구경북지방병무청김태현 사회복무요원 교육문화 분야 ‘대상’ 수상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08 20:11 수정 2018.11.08 20:11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지난 7일 ‘병무청, 제5회 사회복무대상’ 시상식에서 대구서부교육지원청에서 복무중인 김태현 사회복무요원이 교육문화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교육문화, 사회복지, 보건의료, 환경안전 및 행정지원 등 5개 복무분야별 최우수 사회복무요원에게 사회복무대상을 수여했다.
교육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한 김태현씨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식습관 개선 지원, 이상행동에 대한 관찰기록 등을 통해 장애학생의 안정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등 성실복무로 모범이 됐다. 또 일과 시간 이후학습 멘토링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 주민 기초 교육에도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김 씨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성장하는 자세로 복무하고 있으며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은 “지방청 자체적으로도 2018년도 상반기에 모범 사회복무요원 38명에 대해 포상 한 바 있다"며 "지속적으로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업무유공 직원을 발굴?포상해 사기진작 및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