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국립안동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12 19:38 수정 2018.11.12 19:38

일반대학원 및 행정경영대학원

안동대학교 전경
안동대학교 전경

국립안동대학교 일반대학원과 행정경영대학원이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일반대학원의 경우 석사과정에서는 일반과정(38개), 학과간협동과정(4개), 학연산협동과정(3개) 등 총 45개 학과에서 149명을 모집한다.
이와 함께 박사과정에서는 일반과정(28개), 학과간협동과정(3개), 학연산협동과정(4개) 등 총 35개 학과에서 박사 및 석·박사 통합과정을 합쳐 52명을 모집한다.
또한, 행정경영대학원(야간)은 석사과정으로 법학과, 자치행정학과, 복지정책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및 문화관광학과 등 6개 학과에서 총 5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일반대학원 석사과정과 행정경영대학원의 경우 국내·외 대학의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 학사과정의 출신학과와 상관없이 전 모집단위 지원 가능하다.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은 국내·외 대학의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 석사과정에서 동일 학과(전공)를 이수한 자이어야 한다. 동일 학과(전공)이 아닌 경우, 지원학과장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원서접수는 12일부터 인터넷으로 실시하고 일반대학원은 20일까지, 행정경영대학원은 23일까지 접수 받는다.
한편, 안동대 일반대학원은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행정 지원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일부 학과에서 교육 수요자의 학업 편의 도모를 위해 야간 및 주말 강의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행정경영대학원은 사회과학 제 분야의 학문적인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하고 교수함과 동시에 사회의 각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와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축적한 30여 명의 우수한 교수진과 9명의 교직원이 교육 및 대학원 행정을 담당하고 있다.         
안동=박채현 기자  95chyu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